2008년 2월 28일 목요일

전문연 시험을 끝내고

어제 내 군대 면제여부를 결정할 시험을 봤다. 갔을 때부터 전부 합격이라는 말을 듣고, 긴장이 풀렸다. 아침부터 수업표를 놓고 오고, 기차표 예약을 잘못하고, 정신이 없었는데 오히려 시험은 쉽게 풀렸다. 미달이 되었기 때문이다. 이번에 시험본 비 수도권 지역 지원자들은 전부 합격을 할 것이다. 이제 거의 모든 막힌 것들이 해결 되었다. 다음을 위해 한걸음 나아갈 때이다.

2008년 2월 26일 화요일

마감에 부딪쳤을 때

이제 군대 면제 여부를 결정하는 전문연 시험을 하루 앞두고 있다. 사실 내 인생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시험이다. 하지만 이런 저런 것들 때문에 긴장이나 집중이 되질 않는다. 생각해 보면 내가 어려운 일이 있거나 부딪치고 참고 이겨내야할 일들이 생겼을 때 그것을 정면으로 부딪치지 못하고 딴 짓하면서 이런 저런 핑계를 대면서 속이고 피했던 적이 많은 것 같다. 대학원 입학 시험때도 그랬고 최근에 본 중간, 기말 시험에서도 최선을 다해서 준비하지 못했다. 정리해 보면 마무리가 부족하다는 말이다. 어떤 것을 하더라도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고 끝까지 포기하지 말아야 하는데 그렇게 하지 못하고 있다. 이런 상황을 바꾸기위한 노력이 필요하며 도전해 보자.

이제 전문연 시험을 2일 앞두고

이제 전문연 시험을 2일 앞두고 있다. 이 시험을 합격 여부를 통해서 군대 면제 여부가 결정이 된다. 사실 경쟁률이 1:1 미만, 즉 미달이라는 정보 때문에 긴장감은 많이 떨어진 상태이다. 오늘만 봐도 공부는 거의 못하고 이것 저것 놀다가 졸다가, 내가 봐도 한심할 정도로 밖에 진도가 나가질 못했다. 실제 결과가 나오기 전까지는 아무도 모르는 것인데, 좀더 최선을 다해야 겠다.

2008년 2월 24일 일요일

오늘의 설교 말씀

그냥 쓰려고 하니, 귀찮네~ 켁 나중에!!!

2008년 2월 23일 토요일

Ski and Chicken Soup with Ginseng

I have the good habit, ski, which is very exciting and cheering up my heart through refreshment. Today, I went to muju for going ski.
After going to ski, we ate Chicken soup with Ginseng. It is very delicious.

A child of God and in Christ

현재 교회에서 로이드 존스 목사님의 성령하나님과 놀라운 구원이라는 책을 가지고 성경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주로 성령님께서 하시는 역활은 무엇이고, 우리의 구원이 어떻게 시작되고 완성되어 가는지를 설교 형식으로 정리한 책입니다. 그중 2주에 걸쳐서 계속 살펴보고 있는 중생의 교리에 대한 이야기 를 살펴보고 있습니다. 저번 시간에는 중생의 본실과 특성에 대한 이야기와, 중생이 어떻게 생기는지, 말씀의 역활은 무엇인지에 관해 정리하였습니다. 특히, 기억에 남는 마지막 부분을 정리하면

그는 하나님께로부터 났기 때문에 계속 죄를 지을 수 없습니다. 이것을 분명히 깨닫도록 합시다. 하나님께로부터 난 사람, 즉 중생한 사람은 결코 죄의 삶 안에 거하지 않으며 거할 수도 없습니다. 일시적으로 죄에 빠질 수는 있으나 그들이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라면 다시 돌아올 것입니다. 이것이 어떤 사람이 거듭났는지 여부를 알아보는 시금석 입니다. ... 죄에 빠려 타락할 수 있고, 실패 할 수 있으나 그 안에 거합니다. 생명이 거기 있기 때문입니다. 온전히 그리스도인인 것 처럼 보이는 사람이라도 그 안에 생명이 없다면, 그는 거하지 않을 것입니다. 생명은 스스로를 나타내고 자신의 존재를 증거 합니다. page. 158~159

이번 주는 그러면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 있는 하나님의 자녀라는 것, 즉 중생했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는지에 대한 시금석을 논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그리스도와의 연합에 대해 간단하게 논합니다. 내가 중생했는지를 어떻게 아는지를 요한일서의 내용을 가지고 정리하였습니다.

첫 번째 시금석은 예수는 그리스도이심을 믿는 것입니다. (요일4:1~2를 참고) 그리스도는 진실로 영원하신 하나님이시며, 복되신 성삼위일체의 한 인격이심을 믿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주님께서 주신 계명을 지키는 것입니다. 성경에서는 때로 의를 행하는 것(요일 2:29)으로 묘사 합니다. 더 나아가 계명들을 지킬 뿐만아니라, 그에게는 계명들이 기쁨이 됩니다. 세 번째는 하나님이 우리에게 성령을 주셨다는 것입니다. 마지막은, 형제를 사랑하는 것입니다. 그리스도인들을 만날 때 그들을 알아 봅니다. 우리는 다른 모임들보다도 그들과 교제 나누는 것을 더 좋아 합니다.

위 네 가지가 요셉의 서신에서 말하고 있는 가장 중요한 시금석입니다. 하지만 성경의 다른 본문들도 시금석을 제시하고 있으며 그것을 언급하고 있습니다. 특히, 투쟁에 대한 인식은 굉장히 중요한 시금석입니다. 갈라디아서 5장 17절에

육체의 소욕은 성령을 거스리고 성령은 육체를 거스리나니 이 둘이 서로 대적함으로 너희가 원하는 것을 하지 못하게 하려 함이니라

라는 말씀이 있습니다. 이 말은 그리스도인들은 분명 그 안에 큰 싸움이 일어나고 있는 사람들이라는 의미 입니다. 말하자면 성령은 하나님을 위해 그리스도인들을 원하지만, 마귀가 역사하는 다른 영역인 육체는 어둠의 나라를 위해 그들을 원합니다. 그래서 그 둘은 서로 소유권 다툼을 하고 있으며 그리스도 인들이 자신이 충돌의 장소라는 것, 일종의 대격적이 자기 안에서 일어나고 있다는 것을 의식 합니다.
당신 안에 당신 자신과는 별도로 또 하나의 영이 있어서 당신을 다루고, 당신 안에서 역사하고, 당신을 세상과 떨어지게 하고, 당신에게 진리를 가리켜 보여준다는 사실을 인식 합니다. 당신은 성령의 작용을 인식하며, 이전에는 전혀 알지 못했던 사탄의 권세를 인식합니다. 따라서 사람들이 거듭났다는 대단히 좋은 표지는 그들이 사탄의 존재와 역사를 지금까지 어느 때보다도 더 민감하게 의식한다는 것입니다.

또다른 시금석은 그저 하나님께 복을 받고 싶어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을 알고자 하는 소망을 의식하는 사람은 자신이 하나님의 자녀라고 큰 기쁨으로 확신할 수 있습니다. 물론 누구나 복을 받기 원합니다. 하지만 자녀의 독특한 표지는 그들이 대상에게 관심을 갖는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자기 아버지를 원합니다. 그들은 자기 아버지를 더 잘 알고 싶어 합니다. 그들은 선물보다 그 선물을 주시는 분에게, 복보다는 복 주시는 분에게 더 관심이 있습니다.

마지막 시금석은 하나님의 자녀는 단순히 죄사함을 받고 죄의 결과들을 피하기만을 원하는 것이 아니라 죄를 미워하는 것이 무엇인지도 안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자녀들은 죄를 미워합니다. 의에 주리고 목마른 자들 입니다. 결국 그들은 그리스도와 같이 되기를 원합니다. 그들은 책에서 읽은 성도들과 같이 되길 원합니다. 그저 특정한 죄를 저지르지 않았다고 만족하는 것이 아니라 청결한 마음을 원합니다. 그들은 순결해지고 싶어합니다. 거룩해지고 싶어합니다. 그들은 하나님과 같이 되고 싶어 합니다. 그들은 의에 주리고 목말라합니다.

바로 이러한 것들이 중생했는지를 아는 중요한 시금석들입니다. 물론 유일한 판단기준은 아니지만, 우리가 참으로 거듭났느지 여부를 알아보기 위해 스스로에게 적용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시금석들 입니다. 크리스찬 이십니까? 그리스도를 닮아가는 사람들 이십니까? 죄를 미워하며, 더 성결해지길 원하십니까? 복보다는 하나님께 관심을 가지며, 그분을 알길 원하십니까? 형제 자매들을 사랑하십니까? 만약 그렇지 않다면 여러분이 크리스찬인지 심각하게 고민해 봐야 합니다. 그리고 성령님의 역사를 간구해야 합니다. 성경에서 이야기 하는 크리스찬이 되게 해달라고, 부족한 나를 세워 달라고 기도해야 합니다.

2008년 2월 22일 금요일

김재일 사명서 (Ver 1.3 - 2008.02.29)

김재일 사명서 (Version 1.3 – 2008.02.29)

To be Puritan in Jesus Christ
1. 나는 하나님을 사랑하고 알아가도록 노력하며, 그분의 말씀에 순종한다.
2. 나는 이웃을 사랑해 봉사와 섬기는 일에 최선을 다한다.
3. 나는 교회를 세우며 지체들을 세워준다.
4. 나는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사탄에 끝까지 투쟁하며 유혹의 상황을 미리 피한다.
5. 나는 모든 일에 기도와 말씀으로 시작하고 끝낸다.
6. 나는 주일을 기억하여 온전히 지킨다.
7. 나는 하나님과 나 자신, 이웃간의 약속을 지킨다.
8. 나는 항상 기뻐하며, 쉬지 말고 기도하고, 범사에 감사 한다.
9. 나는 걱정이나 고민이 있으며 생각하지 말고 기도한다.

To do my best
10. 나는 나에게 맡겨진 일들을 지혜롭게 관리하며 끝까지 책임진다.
11. 나는 모든 일에 담대함을 가지며 옳은 일에 나의 소신을 굽히지 않는다.
12. 나는 말을 아끼며 과장해 말하거나 거짓으로 말하지 않는다.
13. 나는 내 스스로 결정된 일에 망설이지 않으며 명확하게 처리한다.
14. 나는 다른 사람을 비교하지 않으며 서로 다른 것을 인정한다.
15. 나는 나를 자랑하지 않으며 겸손함으로 모든 일을 섬긴다.

For my daily life
16. 나는 규칙적인 운동과 좋은 식습관, 정기적인 검사를 통해 건강한 몸을 유지한다.
17. 나는 나의 습관에 맞게 시간을 지혜롭게 계획하고 사용한다.
18. 나는 모든 일에 목표와 세부 사항을 작성한 후에 우선 순위가 높은 것부터 한다.
19. 나는 내가 한일에 대해서는 기록을 남기고 번성해서 다음에는 더 잘하도록 한다.
20. 나는 돈을 지혜롭게 관리하며, 우선순위를 세워서 돈을 사용한다.
21. 나는 무리하게 계획을 잡지 않으며 계획한 것을 내일로 미루지 않는다.

A man of Vision
22. 나는 최소한 3가지 언어를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게 한다.
23. 나는 앞으로 통일 한국을 준비 한다.
24. 나는 양서를 계획을 가지고 읽는다.

이 블로그의 성격

공부는 하기 싫고, 그냥 이리 저리 떠돌던 중에 오늘 블로그를 만들었다. 그리고 이것 저것 쓰다보니, 이 블로그를 어떤 목적을 가지고 사용해야 할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아무 생각없이 아무 의미 없이 무언가를 하는 것은 내 성격에 맞지 않기 때문이다. 우선 이 블로그는 내가 하루를 살아가면서 꼭 써야 할 것들을 정리해 보고 싶다. 예를 들어서,


오늘 같은 경우 주식으로 거의 40만원 정도를 썼다. 쓰고보니, 생활비가 빠듯하게 남아 있었다. 사실 주식을 살때 투자자의 규칙을 정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아무 생각없이 좋은 주식이라 하더라고 사게 되면, 알거지 되기 딱 좋기 때문이다. 따라서 내가 일주일에 10만원 정도 쓴다고 보고, 40만원을 핸드폰 요금을 포함해서 사용한다 생각할 때, 14만원(1주에 만원씩 포함)은 따로 떼어 두었어야 했다. 지금 내 수중에 있는 돈이 10만원이기 때문에 랩비로 잠시 빌려쓰거나, 어머니께 지원 요청을 해야 할 것 같다. 다음 부터는 일주일에 10만원씩 핸드폰 요금은 만원씩 생활비를 확보하면서 주식 투자를 하도록 하자.


이런 식으로 오늘의 경험이나 오늘 중요한 내용들을 정리하도록 하자. 특히 주말에는 성경공부한 내용이나 설교 말씀중에서 기억에 남는 것들을 정리하자. 이렇게 함으로써 다음과 같은 이득이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우선, 나 자신을 매일 반성해 볼 수 있기 때문에 매일 자라가는 나의 삶의 목표와도 맞게 된다. 또한 글을 잘 쓰고, 다른 사람들에게 잘 표현하는 재일이가 되는 것 또한 나의 삶의 목표이기 때문에 이것도 나의 사명에 맞다.
더 성장하고 자라나는 재일이가 되길 기대하며.

Piano Forest (2007)



피아노의 숲 (ピアノの森, 2007)

클래식 음악을 소재로 한 잇시키 마코토의 동명 만화를 바탕으로, 숲 속에 있는 불가사의한 피아노로 천재적인 재능을 자각하게 된 소년과 어릴 때부터 영재교육을 받아 더 이상 피아노를 사랑하지 않게 된 소년이 엮어가는 순수한 우정과 갈등의 이야기.

국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이시키 마코토의 동명 만화가 애니메이션으로 탄생했다. 만화의 독자들이 상상으로만 만족해야 했던 케이의 피아노 연주는 6살 때부터 천재 피아니스트로 이름을 날렸던 러시아 출신의 블라디미르 아슈케나지의 연주이다.

This movie give many things to me. Sound, life, friendship, etc. Moreover, according to the movie, I can learn the concentration of my life, and work.

어제 오늘 snh 주식 구입

주가가 계속 떨어지고 있다. 어제에 이어서 오들도 4800 --> 4615 까지 떨어졌다. 나는 주식이 떨어지면 새로운 주식을 더 살 수 있기 때문에 흥분이 된다. 내가 이상한것 같다. 그래서 어제는 42주만큼, 오늘은 85주나 구입을 했다. 때문에 거의 50만원 가까이 돈을 썼다. 이제는 4달정도 기다리는 일만 남았다. ㅋㅋ 한 1년만 묵혀둘까? ㅎㅎ

처음으로 blog 만들다.

처음으로 blog를 만들어 봤다. 주로 전공이나 내 이야기들을 적어보려고 한다.